유방 질환에 특화된 체계적인 진단,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전문의료진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가무통증 멍울유방에서 단단하고 아프지 않은 혹이 만져집니다.
유방암 환자의 약 60~70%가 겪는 유방암의 가장 대표적 증상입니다.
나유방 피부의 변화유방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구멍이 송송 뚫린 듯한 변화를 보입니다.
유방암 세포가 커지면 림프관이 막혀 피부가 붓고 두터워지면서 유방 표면이 마치 오렌지 껍질처럼 변하게 됩니다.
다유방통누르거나 건드릴 때 아프거나 콕콕 쑤시는 느낌, 찌르는 느낌 등으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은 정상 생리 현상이나 양성 유방 질환의 증상으로서 나타나지만, 약 5% 정도는 유방암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유방 검사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겨드랑이 쪽이나 팔 쪽으로 뻗는 듯한 통증은 암이 아닌 양성 유방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유방통증을 호소하는 환자 대부분은 폐경 전의 여성으로써 폐경 후 유방통증이 나타난다면 유방전문의를 찾아 검사를 받아 그 원인을 찾아내야 합니다.
라유두 분비물한 쪽 유방에서, 여러 개가 아닌 하나의 유관에서 짜지 않았음에도 이상 분비물이 묻어나는 경우나 멍울과 함께 분비물이 있는 경우는 유방암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분비물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탁한 액체, 갈색 빛 액체인 경우가 많습니다.
분비물이 보이더라도 대부분의 경우 양성 유방 질환이지만 유방진찰, 유방사진촬영, 유방초음파, 조영제를 이용한 유관촬영, 세포검사 등을 통해 유방암과 관련이 있진 않은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마유방의 불균형 및 함몰 유두한 쪽 유방이 비정상적으로 점점 커지거나 함몰이 됩니다.
양 쪽 유두의 위치가 대칭이 되지 않거나 평소 나와 있던 유두가 안으로 쏙 말려들어 갑니다.
바기타유방 피부의 궤양이나 겨드랑이 쪽으로 혹이 만져지기도 합니다.